무직자 청년대출

//

취업을 하지 못하는 청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꾸준한 소득이 없다보니 갑자기 뜻하지 않은곳에 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대출상품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직장이 있고 일정소득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혹은 집이나 자동차 등 담보을 하지 못하는 청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꾸준한 소득이 없다보니 갑자기 뜻하지 않은곳에 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대출상품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직장이 있고 일정소득이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혹은 집이나 자동차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겠죠.

무직자 청년대출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Youth 대출의 경우 직장과 소득이 없는 청년층도 이용가능합니다.

나이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며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학습자, 미취업자 등 취업준비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연 600만원으로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고(단, 일반생활자금 대출의 경우 반기당 300만원까지) 금리는 고정금리 3.6 ~ 4.5% 정도 입니다.

또한, 중소기업에 1년이하 재직중인자도 대출이용이 가능한데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은 대출신청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는것이 좋겠죠.

1금융권 소액대출

또한 1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소액대출 상품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신용대출은 재직증빙 및 소득증빙을 해야만 하지만 소액대출의 경우 직장과 소득이 없어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인 청년층, 대학생, 프리랜서, 주부도 이용가능한 대출입니다.

한도와 금리는 은행마다 상이합니다. 최대 한도가 500만원인 상품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300만원정도이며, 금리는 4~5% 정도 입니다.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가 산정되며,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이용시 한도와 금리면에 있어서 조금 더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